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전체 보기
■
설치/장애별
인터넷 연결/장애
유선 PC연결
무선 PC연결
무선 연결 장애
Wi-Fi 기기 연결
게임기/기타 연결
추가 공유기 연결
기타
■
제품 분류별
유선 공유기
유무선 공유기
무선 랜카드
유선 랜카드
스위칭 허브
NAS 및 저장장치
기타
■
OS/프로그램별
윈도우 설정
윈도우 무선 설정
아이폰/MAC 관련
공유기 기능 설정
P2P/게임 설정
서버/원격제어 설정
기타
■
최근 검색 결과
제 목
공유기 사용중 갑자기 초기화면이 나와요
ipTIME 공유기에는 설정화면 자동연결기능이 기본 제공되어 공유기의 WAN포트를 통해
인터넷 회선이 연결되지 않았거나 연결된 인터넷 회선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공유기에
연결된 PC에서 인터넷 실행시 아래와 같은 공유기 설정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펌웨어 버전 5.0 이후
*펌웨어 버전 5.0 이전
이와 같은 경우 아래의 사항을 우선 확인합니다.
1.공유기에 케이블 연결이 잘 되어 있는지 램프상태를 확인합니다.
PWR : 램프가 점등 되어 있어야 합니다.
CPU : 램프가 약1초 간격으로 점멸합니다.
WAN : 파란색 램프가 불규칙하게 점멸합니다.
1~4번 : PC와 연결되어 있는 공유기의 1~4번의 포트의 LED가 점멸됩니다.
2.공유기의 WAN 포트에 연결된 랜케이블을 PC에 직접 연결 하여 인터넷이 되는지 점검해 봅니다.
직접 연결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다면 다시 공유기 WAN 포트에 인터넷 회선을 연결하신 후
공유기 설정화면중 [설정 마법사]를 클릭하여 공유기의 인터넷 연결설정을 재설정 합니다.
만약 인터넷 회선을 PC에 직접 연결하였음에도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가입하신
인터넷 서비스 업체에 연락하여 장애유무를 확인합니다.
-KT : 국번없이 100번
-SK : 국번없이 106번
-온세통신 : 0504-500-5616
-파워콤 : 1644-7000
-드림라인 : 1566-1212
3. 유무선 공유기일 경우 무선WAN 설정 유무를 확인합니다.
공유기에 연결된 PC에서 설정화면 (//192.168.0.1)에 접속하여
[고급설정] -> [무선 설정/보안]으로 이동하여 동작모드가 [무선 WAN 모드]로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선택이 되어 있다면 동작모드를 [AP모드]로 변경하신 후 [적용후 시스템 재시작]을 클릭합니다.
4. 기타 공유기 설정상의 문제를 확인하기 위해 공유기를 초기화 합니다.
이외 공유기의 기타 설정상의 문제로 인터넷 연결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공유기를 초기화 한 후
재연결 하여 봅니다.
1) 공유기에 전원을 연결 합니다.
2) 공유기의 CPU LED가 아래와 같이 약 1초 간격으로 깜빡이는지 확인합니다.
3) 공유기 후면 또는 전면에 리셋버튼을 아래와 같이 약 10초간 누르고 있습니다.
4) 아래와 같이 공유기의 CPU LED가 빠르게 깜빡이면 리셋버튼을 놓습니다.
위 1~4 사항을 확인하신 후에도 공유기를 통한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기술팀을 통해
정확한 원인파악 및 필요한 조치사항을 안내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Last Edited at 2015-04-28
▲ ipTIME 공유기 암호와 비밀번호 분실 하였을 경우
▼ [Windows OS] 파일 공유 및 프린터 공유 사용시 버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