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제품군에 연결된 PC간의 파일 공유 및 프린터 공유시(유/무선 포함)
제품이나 설정상태와는 무관하게 운영체제(Windows OS)에 의해 동작하는 기능입니다.
아래의 오류 메시지는 공유기가 아닌 운영체제(Windows OS)에서 발생하는 이벤트이므로
궁극적인 해결방법은 공유기가 아닌 운영체제(Windows OS)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자주 발생하는 오류 메세지]
(1) [액서스 권한]이 없다고 나오는 경우
(2) [네트워크 경로]를 찾지 못했다고 나오는 경우
(3) [작업 그룹 컴퓨터 보기]에서 공유된 다른 사용자들의 PC가 보이지 않는 경우
이러한 메세지 이외의 기타 파일 공유 및 프린터 공유에 나타나는 오류 메세지는 Mircosoft 社의
고객지원실에 문의 하시거나 해당증상을 포털 검색사이트에서 검색하여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TIP #1]
[작업 그룹 컴퓨터 보기]에서 다른 사용자들의 PC가 보이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IP를 직접 액세스하여 공유폴더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1) [ 시작 ] – [ 실행 ]에 아래와 같이 접속하려는 PC의 IP를 [₩₩IP] 형식으로 입력합니다.
(2) 해당 IP로 접속이 되시면 아래와 같이 파일 공유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 #2]
PC의 IP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 시작 ] – [ 실행 ]에 아래와 같이 [ CMD ]를 입력 합니다.
(2) [ 명령프롬프트 ]에 아래와 같이 [ ipconfig ]를 입력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아래의 기술 자료는 ipTIME 제품군의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적인 기능에 의해
설정 되는 것이 아니라 운영채제(Windows OS)상의 파일 공유 및 프린터 공유
설정 방법을 기술해 놓은 자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