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전체 보기
■
설치/장애별
인터넷 연결/장애
유선 PC연결
무선 PC연결
무선 연결 장애
Wi-Fi 기기 연결
게임기/기타 연결
추가 공유기 연결
기타
■
제품 분류별
유선 공유기
유무선 공유기
무선 랜카드
유선 랜카드
스위칭 허브
NAS 및 저장장치
기타
■
OS/프로그램별
윈도우 설정
윈도우 무선 설정
아이폰/MAC 관련
공유기 기능 설정
P2P/게임 설정
서버/원격제어 설정
기타
■
최근 검색 결과
제 목
네트워크 공유 오류 시 PC간 통신상태 점검방법
네트워크 공유 오류 시 PC간 통신상태 점검방법
Windows 7의 홈 그룹이나 기존 Windows의 네트워크 공유 기능은 ipTIME 공유기에
내장된 LAN 허브 기능을 이용하는 것으로 별도의 공유기 설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해당 기능의 사용을 위해서는 PC가 공유기에 물리적으로 정상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홈 그룹 또는 네트워크 공유를 이용한 두개의 PC가 정상적으로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는지는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쉽게 확인될 수 있습니다.
- PC ip주소 확인
- 통신상태 확인을 위한 Ping 테스트
1. PC의 ip주소 확인
네트워크 공유를 원하는 각각의 PC에서 ip를 확인합니다.
1) ip주소 확인을 위해서 시작을 클릭하여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 탭에 [cmd]를 입력합니다.
2) 명령프롬프트창이 실행되면 [ipconfig] 명령을 실행합니다.
3) 각각의 PC에서 ip주소를 확인합니다.
(예: PC1[192.168.0.8], PC2[192.168.0.2])
2. 통신상태 확인을 위한 Ping 테스트
1) 각각의 PC에서 상대의 ip주소로 Ping test를 진행합니다.
- PC1 -> PC2(예: PC1[192.168.0.8], PC2[192.168.0.2])
- PC2-> PC1예: PC1[192.168.0.8], PC2[192.168.0.2])
이와 같이 Ping 테스트를 통해 PC간 통신이 정상임이 확인된 경우에도 네트워크 공유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이는 공유기 동작과는 무관한 Windows OS 설정에 관한 문제이므로
Windows Home Group 설정이나 네트워크 공유 설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Windows XP 파일 공유 및 프린터 공유 설정 바로가기]
[Windows VISTA/7 파일 공유 및 프린터 공유 설정 바로가기]
[Windows 7 홈 그룹을 이용한 네트워크 공유 설정방법 바로가기]
[참고]
1. Ping 테스트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PC의 방화벽이나 네트워크감시 동작을
모두 중단하신 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2. Windows 7 홈 그룹 기능은 Windows 7정품이 아니거나 정품인증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아래와 같이 홈 그룹 개설 및 참여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Last Edited at 2015-04-28
▲ ipTIME 공유기 제품 비교표
▼ Windows 7 홈 그룹 사용시 오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