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기를 통한 인터넷 연결 장애발생 시 공유기 초기화 후 재설정을 순서대로 진행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1.ipTIME 공유기 초기화
1) 공유기 후면 또는 전면에 RST 버튼을 약 10초 가량 누르고 있습니다.
2) 아래와 같이 공유기의 CPU (또는 전원) LED가 빠르게 깜빡이면 리셋버튼을 놓습니다.
3) 위와 같이 초기화를 진행할 경우 모든 설정은 삭제되어 초기 공장 출고상태의 설정값으로
돌아갑니다.
2. MAC 클론
먼저 회선에 직접 연결하여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PC를 확인합니다.
(*회선을 직접 PC에 연결 시 인터넷이 안된다면 회선의 문제이니 통신사로 연락해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이후 공유기에 회선을 연결하고 위에서 확인된 PC를 공유기에 연결합니다.
1)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주소 입력란에 //192.168.0.1을 입력하여 웹 설정화면에 접속한 후
[관리도구] -> [기본 설정] -> [인터넷 연결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공유기 설정페이지 접속은 공유기와 직접 연결된 PC에서만 가능합니다)
2) 메뉴에서 아래 화면의 붉은 네모와 같이 [MAC 주소 변경]을 체크 후 [적용]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MAC주소 변경 부분에 체크표시가 되어있을 경우는 해제 후 다시 체크를 합니다.)
[참고]
외부ip주소가 할당되지 않았다면, 모뎀과 공유기를 끄고 모뎀부터 전원을 킨 후 1분 후에 공유기 전원을 켜주시면 됩니다.
3.네트워크 이름 변경 및 무선 보안설정
1) 공유기와 연결된 PC에서 //192.168.0.1 에 접속 후 초기화된 로그인 이름과 암호, 보안문자를
입력해 로그인 합니다.
(초기 로그인 이름 : admin / 초기 암호 : admin / 보안문자 : 무작위 영어 소문자 다섯자리)
이후 로그인된 페이지에서 관리도구를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