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마트폰을 이용한 스위치(허브)설정 방법
- 설치하고자 하는 공유기의 와이파이 신호(기본 값: ipTIME)로 스마트 기기를 연결 후 진행합니다.
※ 와이파이 연결 시 인터넷 사용이 불가한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해도 됩니다.
1) ipTIME Mobile Manager APP을 실행하여 공유기 설정화면 접속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ipTIME Mobile Manager를 설치합니다. [ipTIME Mobile Manager 사용방법] <<<-클릭하세요!
2) 공유기의 DHCP 기능 중지
(1) 시스템 요약정보의 내부 네트워크 정보 탭의-> [DHCP 서버 상태]를 클릭하여 DHCP 서버 설정으로 접속합니다.
(2) 실행아이콘을 중단으로 변경합니다.
3) 내부 IP 주소 변경
(1) 전체 메뉴 아이콘을 누르고, [네트워크 관리]-> [내부 네트워크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내부 IP주소를 변경 후 적용을 클릭합니다.
※ 내부 IP주소는 마지막 자리 값을 2~254사이의 값으로 변경합니다. (예: 192.168.0.100 또는 192.168.0.200)
본 게시물에서는 192.168.0.1을 192.168.0.20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3) ‘공유기가 재시작됩니다. 계속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나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4) ‘내부 네트워크 설정이 변경되어 다시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4) 공유기 연결
원래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던 메인 공유기의 LAN 포트(주황색)와 스위치(허브)로 설정한 공유기의 LAN 포트(주황색)를 연결합니다.
※ 스위칭(허브)로 설정한 공유기의 WAN포트(노란색)에는 아무것도 연결하지 않습니다.
※ 설정이 완료된 상태에서 정상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상단 네트워크 <공유기1>에서 IP 할당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입니다.
이와 같은 경우 PC에서 IP 갱신을 하셔야 하며 PC를 재부팅 하거나 공유기를 재시작 하시기 바랍니다.
1) 공유기 설정화면 접속 및 로그인
공유기 설정화면 접속은 공유기와 연결된 PC에서 아래 그림의 ①~④ 순서로 진행합니다.
ⓛ 인터넷 주소 창에 //192.168.0.1을 입력하여 ipTIME 공유기 설정 화면으로 접속합니다.
② 로그인 이름과 암호, 보안문자를 입력합니다.(로그인 이름에 admin이 입력되어 있다면, 로그인 암호에도 admin을 입력합니다.)
③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④ ‘관리도구’를 클릭합니다.
2) DHCP 기능 중지
(1) 왼쪽 화면의 전체메뉴에서 [네트워크 관리]-> [DHCP 서버 설정] 메뉴로 접속합니다.
(2) 실행 아이콘을 중단으로 변경합니다.
3) 공유기의 내부 IP 주소 변경
(1) [네트워크 관리]-> [내부 네트워크 설정] 메뉴로 접속합니다.
(2) 내부 IP주소를 변경 후 적용을 클릭합니다.
※ 내부 IP주소는 마지막 자리 값을 2~254사이의 값으로 변경합니다. (예: 192.168.0.100 또는 192.168.0.200)
본 게시물에서는 192.168.0.1을 192.168.0.20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3) ‘공유기가 재시작됩니다. 계속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나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4) ‘내부 네트워크 설정이 변경되어 다시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면 모든 설정이 완료된 것으로 확인을 클릭합니다.
4) 공유기 연결
원래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던 공유기의 LAN 포트(주황색)와 스위치(허브)로 설정한 공유기의 LAN 포트(주황색)를 연결합니다.
※ 스위칭(허브)로 설정한 공유기의 WAN포트(노란색)에는 아무것도 연결하지 않습니다.
※ 설정이 완료된 상태에서 정상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상단 네트워크 <공유기1>에서 IP 할당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입니다.
이와 같은 경우 PC에서 IP 갱신을 하셔야 하며 PC를 재부팅 하거나 공유기를 재시작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1] 설치 후 네트워크 장애가 발생된다면 아래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상단 메인공유기의 [DHCP 서버 충돌 발견 시 중단] 기능 실행 여부 확인
상단 공유기의 DHCP기능과 관련한 기능으로 체크되어 있는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단 공유기 관리 페이지에서 [네트워크 관리]-> [DHCP 서버 설정] 메뉴로 접속하여
[DHCP 서버 충돌 발견 시 중단]에 체크되어 있다면, 체크 해제 후 사용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