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공유기가 설치된 사설 네트워크 망(공유기가 1대 이상 설치된 환경)에 공유기를 추가로 설치하는 경우,
IP 충돌로 인해 정상적인 인터넷 연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연결된 공유기들의 IP주소가 ipTIME 공유기
기본 값인 192.168.0.1 대역이라면, 추가로 설치한 공유기는 인터넷 연결에 실패하게 됩니다.
이러한 환경에서는, 새롭게 추가하는 공유기의 내부IP주소를 변경하여 연결하면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유기의 내부 IP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진행 순서]
- 두 가지 방법 중 본인의 상황에 맞는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스마트폰을 이용한 내부IP 주소 설정 방법
1) ipTIME Mobile Manager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공유기 설정화면 접속
2) 내부 IP 주소 변경
3) 공유기 연결
1. 스마트폰을 이용한 내부IP 주소 설정 방법
- 새로운 공유기의 와이파이 신호(기본 값: ipTIME)로 스마트 기기를 연결 후 진행합니다.
※ 와이파이 연결 시 인터넷 사용이 불가한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해도 됩니다.
1) ipTIME Mobile Manager APP을 실행하여 공유기 설정화면에 접속합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ipTIME Mobile Manager를 설치합니다. [ipTIME Mobile Manager 사용방법] <<<-클릭하세요!
2) 내부IP 주소 변경
(1) [내부IP 주소]를 클릭하여 [내부 네트워크 설정] 메뉴로 접속합니다.
(2) 내부IP 주소를 변경 후 적용을 클릭합니다.
※ 내부 IP주소는 세번째 자리 값을 1~254사이의 값으로 변경합니다. (예: 192.168.1.1 또는 192.168.254.1)
본 게시물에서는 192.168.0.1을 192.168.1.1로 변경하였습니다.
(3) ‘공유기가 재시작됩니다. 계속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나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4) ‘내부 네트워크 설정이 변경되어 다시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3) 기존 공유기 하단에 공유기 연결
기존 공유기(공유기1)의 랜포트(주황색) 1~4포트 중 하나와 내부IP주소를 변경한 새로운 공유기(공유기2)의 WAN포트(노란색)를 연결합니다.
2. PC를 이용한 설정방법
- 새롭게 설치할 공유기의 LAN포트(주황색)와 PC를 1:1로 연결 후 진행합니다.
1) 공유기 설정화면 접속 및 로그인
공유기 설정화면 접속은 공유기와 연결된 PC에서 아래 그림의 ①~④ 순서로 진행합니다.
ⓛ 인터넷 주소 창에 //192.168.0.1을 입력하여 ipTIME 공유기 설정 화면으로 접속합니다.
② 로그인 이름과 암호, 보안문자를 입력합니다.(로그인 이름에 admin이 입력되어 있다면, 로그인 암호에도 admin을 입력합니다.)
③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④ ‘관리도구’를 클릭합니다.
2) 내부IP 주소 변경
(1) 화면 왼쪽 [전체 메뉴]의 [네트워크 관리]-> [내부 네트워크 설정]을 클릭합니다.
(2) 내부 IP주소를 변경 후 적용을 클릭합니다.
※ 내부 IP주소는 세번째 자리 값을 1~254사이의 값으로 변경합니다. (예: 192.168.1.1 또는 192.168.254.1)
본 게시물에서는 192.168.0.1을 192.168.1.1로 변경하였습니다.
(3) ‘공유기가 재시작됩니다. 계속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나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4) ‘내부 네트워크 설정이 변경되어 다시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면 모든 설정이 완료된 것으로 확인을 클릭합니다.
3) 기존 공유기 하단에 공유기 연결
기존 공유기(공유기1)의 랜포트(주황색) 1~4포트 중 하나와 내부IP주소를 변경한 새로운 공유기(공유기2)의 WAN포트(노란색)를 연결합니다.
[참고1]
위와 같이 연결되는 경우 하단 공유기에 연결된 PC들에서는 프린터 공유나 내부망 접속 등 네트워크 사용에
제약이 따를 수도 있으므로 아래의 링크의 스위치(허브)모드 연결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위치(허브)/AP로 ipTIME 공유기 변경 방법 바로가기